본문 바로가기

낚시

감성돔 낚시 시즌·입질 영상

반응형

감성돔 낚시 시즌, 감성돔 밑밥 입질 영상

"감성돔 거의 바닥권에서 입질"

감성돔 시즌은 가을부터 시작해 겨울이 한창인 1월까지란 의견이 많다. 하지만, 필자에게 있어 실상 바다낚시 1위 대상어인 감성돔의 진정한 시즌은 12~3월이었던 것 같다. 결국 한겨울이야 말로 감성돔 낚시의 진정한 손맛을 볼 수있었던 시기였다.

감성돔 낚시에서 단 한 마리라도 화끈한 승부를 느끼게 한 것은 항상 겨울이었기 때문이다.

 

바다낚시에서 감성돔, 감성돔바늘, 감성돔채비, 감성돔 원줄, 감성돔 미끼, 감성돔 집어제, 감성돔 채비, 감성돔 시즌 등 감성돔에 대한 수많은 검색어가 존재하는 것 만으로도 감성돔 낚시의 인기를 실감하기에 그지없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겨울에는 좋은 조과를 보이는 어종이 극히 드문 것은 사실이다. 꾼들의 입장에서는 겨울이 반가운 계절이 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겨울이 깊어갈수록 입질 받을 확률은 떨어지지만 단 한 마리를 낚아도 대형급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이는 감성돔 낚시에서도 빗겨가지 않는 사실이다. , 상황에 맞는 감성돔 공략법만 알면 겨울에 더 화끈한 승부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감성돔 낚시뿐 아니라 모든 낚시에서 대상어를 낚아보지 않고서는 절대로 그 대상어에 대한 낚시기법을 논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감성돔을 한번이라도 낚아봐야 감성돔의 낚시채비를 준비할 수 있다. 누군가의 채비로 과연 나도 감성돔을 잡을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든다.

 

그래서 우선, 감성돔이 물속에서 어떻게 먹이활동을 하는지 그것을 아는 것이 내가 감성돔 채비를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일 것이다. 그래서 감성돔이 먹이를 먹는 수중영상을 한번 올려봅니다. 취치도 보이고, 벵에돔도 보이네요.

<감성돔 먹이먹는 수중영상>

이 영상을 보면 감성돔이 바닥에 떨어진 밑밥덩어리를 어떻게 먹는지 잘 알수 있다.

이 영상을 보면 감성돔과 함께 쥐치와 벵이돔이 먹이를 함께 먹고 있다. 즉, 감성돔, 벵에돔, 쥐치가 모두 같은 수중의 높이(바닥권)에서 먹이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바닥을 유영하고 있는 감성돔)

감성돔은 도미과에 속하는 바다물고기이다. 감성돔이라는 이름은 검은 돔에서 변화한 것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한국에서는 감상어, 먹도미, 감성도미, 감셍이, 구릿, 맹이, 남정바리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일본에서는 구로다이(クロダイ, くろだい), 치누로 불리며, 영어명으로는 black seabream이라고 불리운다.

다른 언어로 된 감성돔 (Spondyliosoma cantharus) 의 이름은 다음과 같이 불려지고 있다.

Kantari (알바니아어), Кантар ( Kantar )(불가리아어), Zeekarper (네덜란드어), Σκαθάρι ( Skathari )(그리스어), Kantar (히브리어) , Chopa (스페인어), Tanuta (이탈리아어) , Streifenbrasse (독일어), Kantar (폴란드어) , Choupa (포르투갈어), Cantar (루마니아어), Кантар ( Kantar )(러시아어), Kantor , Kantar (세르비아어, 크로아티아어, 슬로베니아어), Sargöz balığı (터키어), Dorade grise (프랑스어).

부디, 겨울 대물 감성돔을 기다리는 조사님들에게 이 영상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