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강성태 사과논란

반응형

강성태 사과논란

강성태 사과해도 논란

강성태 조국 딸 발언 사과 그 후 

강성태 사과

강성태, 공부의 신으로 더 유명한 강성태 대표가 조국 딸 언급후비난 여론에 휩싸이자 사과했다. 하지만, 강성태 사과가 또 논란이 되고 있다.

 


강성태는 22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 "2가 논문 제2 저자가 가능하냐고 엄청 많은 분이 물어봤다. 논문을 직접 썼는지 알 방법이 없다. 9살 때 미적분 마스터한 폰 노이만도 있다. 폰 노이만은 천 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한 천재"라고 말한 바 있다.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강성태는 또한 "만약 부모님께서 계획적으로 쓰지 않은 논문에 이름만 올리게 한 거라면 학계에도 정말 큰 잘못이다"고 소신을 밝혔다.

 


하지만, 강성태 조국 딸 발언, 이후 누리꾼들은 강성태가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 부정 입학 당시 강도 높은 비판을 했던 때와 비교하며 조국 딸을 옹호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일었다.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이에 강성태는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정치적으로 보일 수 있었던 발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앞으로 정치적이거나 비판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는 이야기는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강성태는 "채널이 커지면서 좀 더 신중했어야 했는데 미안하다"며 과거 국회의원 제안을 받았다는 고백도 했다.

 


강성태는 "처음으로 말씀드리지만 2012년도에 당선을 100% 보장해준다며 국회의원 출마 제의를 받았다""2013년도에는 반대 정당에서 최고위원 자리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이에, 강성태는 "정치를 할 능력도 되지 않고 관심도 없다""일전에 정치 제안을 거절하면서 중도를 지켜야 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이번에 지키질 못했다"고 주장했다.

 

강성태는 이번 논란으로 "보수 쪽에서는 '좌파냐', 진보 쪽에서는 '우파냐'는 말을 함께 들었다""채널이 커지면서 좀 더 신중했어야 됐는데 미안하다"고 재차 사과했다.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하지만, 강성태 사과 발언 이후에도 누리꾼들의 비난은 이어지고 있다. 정치에 관심없다는 표현도 우파냐? 좌파냐는 비난으로 더 신중했어야 했다는 사과는 단지, 자신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중립이란 누리꾼의 비난이 이어진 것이다.

 


또한, 정유라때 와 달리 입장을 명쾌하게 밝히지 못하는 이유에 누리꾼들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강성태 사과


반응형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상욱 앵커 논란  (24) 2019.08.25
이승만 학당논란  (10) 2019.08.25
일로 만난 사이 첫방  (1) 2019.08.24
일본여성 폭행논란  (2) 2019.08.24
한국당 장외투쟁 논란  (1) 2019.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