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눈사태 논란

반응형

한국인 4명 실종,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눈사태

안나푸르나 봉사 논란 

히말라야 안나프르나 봉사활동 교사들 평일 오전부터 관광?

히말라야 안나프르나 눈사태...봉사활동인가? 관광인가?

히말라야 안나프르나 눈사태...관광에 혈세쓰나? 

히말라야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눈사태 실종 한국인 4명은 네팔 봉사활동중인 교사였다는 보다고 나오면서 논란이 시작되었다네팔 고산지대인 히말라야 안나푸르나를 트래킹하던 중 실종된 한국민 4명은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로 확인되었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7일 오전 1030분에서 11시 사이(현지시간) 히말라야 안나프르나 트레킹 코스 가운데 해발 3,230m에 위치한 데우랄리(Deurali) 지역에서 눈사태를 만났다. 외교부는 나머지 5명은 안전하게 대피했다고 전했다. 

히말라야

히말라야

히말라야

히말라야


주네팔대사관은 사고 접수 직후 담당지역을 관할하는 포카라 경찰 관계자에게 적극적인 수색을 요청했고, 실종자 국내 가족들에게 사고 소식을 알렸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이에 따라 외교부와 충남교육청은 주네팔대사관과 함께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네팔 당국에 신속한 실종자 수색을 요청하는 한편 비상대책반을 꾸리고 현지에 지원인력을 급파했다고 한다.

 


외교부 신속대응팀은 오늘 오후 125분 비행기로 현지로 출발할 예정이라고 한다. 

히말라야

히말라야

히말라야

히말라야

한편, 실종자들은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인 것으로 확인됐다. 충남교육청은 네팔로 교육봉사에 나선 교사 11명 중 4명이 어제부터 연락이 끊겼다고 밝혔다.

 


히말라야 안나프르나에서 실종된 교사 4명은 지난 13일부터 현지 교육봉사 활동을 위해 체류 중이었다고 한다그런데, 현지 교육봉사활동을 위해 체류중이던 현직 교사들이 왜 평일 오전에 현지 트레킹을 했는지 의문이다. 

히말라야

히말라야

히말라야

히말라야

봉사활동을 하고 있었어야 할 평일 오전시간부터 관광을 즐기고 있었다는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교육봉사라면 과연 이 교사들이 네팔어를 할 수 있는 교사들이었는지 여부 등 충남 교육청은 교육봉사 교사의 선발조건 또한 명확히 밝혀야 할 것이다.

 


충남 교육청이 밝힌대로 네팔 안나푸르나 눈사태 실종 한국인 4명이 교육봉사중이 아니라 관광 트래킹중 실종되었다면 국민의 혈세로 봉사활동이 아닌 관광을 즐기고 있었다는 비난을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히말라야

누리꾼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안나푸르나 봉사 논란에 누리꾼들의 비난이 솟아지는 이유를 충남 교육청도 외교부도 제대로 파악해야 할 것이다. 



<안나푸르나 봉사 논란 누리꾼 반응>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한국인 4명 실종, 명복을빕니다 트레깅은왜갔데?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저런곳에서 사고나면 생존확률이 떨어짐기사에 트레킹이라고했는데 눈사태 사고라니.?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를 넘 몰랐군. 트래킹할 곳이 아닌데 ᆢ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춥다.... 왜 국내에도 교육봉사 할구석이 많는데 세금들고 굳이 쯔쯔 온김에 정상 구경하고 태극기 꼽겠다고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실종 한국인 4명 어서 살아서 돌아 오세요. 그런데, 교육 봉사 란 제목으로 트레킹했다면 이해와 판단하기가 어렵네요.누구에게 얼마만큼 교육을 시켰는지 효과적인 측면에서는 가치가 없는 짖이네요앞으로는 제목을 바꾸던지 교육봉사란 말로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지 말았으면 합니다.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교육봉사를 네팔가서 어떻게 하는건가?? 국내에도 봉사할곳 많을텐데.......사고 당하신 분들에게는 미안한데....왠지 고운 마음이 안드네!~~~~~~~~~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실종 한국인 4명, 진짜 봉사하러 갔는지,아니면 아니면 관광 핑계로봉사 갔는지,알수가 있겠나, 요즘 무슨 연수다, 하고 놀러들 많이 가잖아.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실종 한국인 4명, 교육봉사가 목적이가? 아님 트레킹이 목적인가?

☞ 교사들 방학때 연수,해외봉사 를 바라보는 국민들의 시각이 얼마나 부정적이면 실종됏다는

기사에도 비판적이고 



☞ 무슨 교육봉사?! 안나프르나 등반하는데 등산하는 자들에게 돈받고 같이 등산 해주는 게

교육봉사야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까지 선교활동 히러 갔다고하지?? 등반에 성공 했으면 교육 봉사라는 타이틀이 사라졌을 껄??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실종 한국인 4명, 뭔말여? 교육봉사 하러 갔는데 왜 안나프르나에 있는겨? 안나프르나에도 학교가 있나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실종 한국인 4명, 세금으로 해외여행 처다니니까 천벌을 받은듯>

☞ 히말라야 안나푸르나...교육봉사를 안나푸르나로? 세금으로 희말라야 가야하나?

반응형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낙연 잠원동 아파트 논란  (1) 2020.01.18
김철민 펜벤다졸  (1) 2020.01.18
조하나  (2) 2020.01.15
주예지  (17) 2020.01.14
김현미 현수막 논란  (3) 2020.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