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원생 성폭행하고 조사 들어가자 자살한 펜싱 코치 사건이 남현희 펜싱 아카데미 맞나요?

반응형

원생 성폭행하고 조사 들어가자 자살한 펜싱 코치 사건이 남현희 펜싱 아카데미 맞나요?

 

유명 펜싱 선수 출신이 운영하는 펜싱 아카데미에서 코치가 미성년자 2명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해당 코치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서울 강남에 있는 펜싱 아카데미, 큰 창가에는 유명 선수 출신 대표가 받은 올림픽 메달을 비롯해 각종 상장이 보란 듯이 진열돼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7월 이곳 코치가 미성년자 2명에 대해 성범죄를 저질렀다는 고소가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경찰 조사내용엔 코치가 개인지도를 핑계로 A양을 자신의 집으로 불러 1년 넘게 강제추행한 혐의가 담겼습니다.

 


또 중학생인 B양은 약 7개월 동안 성폭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런 사실은 지난 5월 A양이 학교 코치에게 털어놓으면서 공론화됐습니다.

A양이 고등학교로 진학하면서 해당 코치 수업에선 빠졌지만 대회장에서 마주칠 때마다 강제 추행을 당한 겁니다.

이후 B양도 용기를 내 어머니에게 피해 사실을 말하면서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됐습니다.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아카데미 측은 학부모 간담회를 열고 피의자가 자백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7월 펜싱 아카데미 관계자는 "너 지금 말해. 얘기하더라고요. (A양과) 뽀뽀하고 안은 건 사실이다. (B양과) 10번 이상의 성관계를 했고. 다수의 성폭행한 걸 스스로 말을 했어요."

간담회가 있고 며칠 뒤 해당 코치는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극단적 선택을 한 겁니다.


경찰은 피해 청소년 진술의 신빙성이 높다고 판단했지만 피의자인 코치의 사망으로 수사를 종결했습니다.

하지만, 피해 청소년 부모들은 펜싱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유명 선수 출신 대표가 성범죄를 알고도 방치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대표는 채널A에 "무슨 일이 있으면 즉각 말하라고 했는데, 그 뒤 얘기가 없었다"고 반박했습니다.

펜싱코치에게 1년 넘게 강제추행 당했던 A양, 지난해 12월 펜싱아카데미 대표에게 이런 사실을 털어놨습니다.

 


코치가 추행하고 자신의 SNS까지 훔쳐본다는 겁니다.

A양 어머니는 "○○○ 대표가 단 둘이 아이랑 얘기를 할 때, 아이가 대표한테 수석 코치가 자기를 '안고 만졌다'라는 얘기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대표는 A양에게 피자를 사 먹였을 뿐 사실관계 확인이나 분리 같은 보호 조치는 하지 않았습니다.

학부모들은 이때 제대로 조치만 취했더라도 이후 6개월 동안 이어진 추가 피해는 막을 수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추가 피해 B양 아버지는 "남의 아이는 성폭행을 당하든 성추행을 당하든 전혀 관계없이 SNS에 정말 역겨운 글들이…. 보면 볼수록 화가 나는 거죠. 정말 양심이 있는 사람인가 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대표는 해당 코치가 부인했고 증거도 없었다고 말합니다.

펜싱 아카데미 대표는 "혹시 '이런 이런 사실이 있었냐 집에 불렀냐' (했더니) 아니요, 그런 거 아니래요. '만졌냐' 했더니 아니요 그런 거 아니래요. 그러지 않았으니 믿어달라고요."

 

피해 학생에게 또 무슨 일이 있으면 말해라고 했는데 그 뒤로 얘기가 없었다고 반박합니다.

펜싱 아카데미 대표는 "그 아이의 말을 제가 100% 다 믿을 순 없잖아요. 네 말이 사실이면 녹음해라. 그리고 무슨 일 있으면 나한테 즉각 말해라. 그런 것들을 말했는데 그 뒤로는 얘기가 없었어요."

알고도 방치한게 아니란 겁니다.
신고를 접수한 스포츠 윤리센터는 다음 주 중으로 피해 학생 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뉴스가 5일전 뉴스이니 이번주에 조사가 진행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코치는 극단적 선택을  했기 때문에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 사건 일어난 곳이 남현희 선수가 운영하는 강남의 펜싱아카데미라는 말이 돌고 있습니다.

이 사건이 10월 18일자 보도된 내용으로 며칠되지도 않았는데 남현희 선수가  갑자기 여성조선에 자칭 재벌3세 15살연하 전청조씨와 재혼한다고 발표하니 남현희씨의 행보가 너무 이상하기만합니다.

남현희씨는 두달전에 이혼을 발표했고 이게 남현희 선수 펜싱 아카데미에서 일어난 사건이  맞다면 이사건만으로도 굉장히 큰 일인데  이 사건 처리하는 것도 정신이 없을 텐데.. 말입니다.


남현희는 전 사이클 국가대표 출신 공효석과 2011년 결혼해 슬하에 딸 한 명을 뒀지만, 12년 만인 지난 8월 이혼했다.


전청조  성별,나이,국적, 프로필(인터뷰)
전청조 성별 :  남성
전청조 나이 :  27살(1996년생)
전청조 국적 : 미국
전청조 직업 : 사업가


전청조  성별, 재벌, 고향  논란(온라인 커뮤니티)


남현희 전청조 결혼 소식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이는 지금, 전청조 씨가 재벌 3세라는 남다른 집안이며 승마 선수 출신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서울 시그니엘에 거주 중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남현희 재혼 소식에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청조 정체에 대해 성별이 여자라는 주장과 사기죄 전과자라는 등 폭로글이 연이어 올라오고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