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나이‧이혼‧자녀
[김동현 프로필]
김동현 본명 : 김호성
김동현 나이 : 70살(1950년 6월 10일)
김동현 직업 : 탤런트, 영화배우
김동현 데뷔 : 1974년 MBC 7기 공채 탤런트
김동현 경력 : 2017.05.~ 김천시의회 홍보대사
김동현 키 : 176cm, 80kg, A형
김동현 가족 : 슬하 1남
김동현 학력 : 서울예술대학
선 굵은 연기파 배우 김동현 그의 인생에 휘몰아친 모진 풍파, 미안함과 후회만 남은 이별, 삶의 전부였던 그녀 혜은이에게 미안하다는 말도, 미안하오 속으로만 삼켜야 했던 아픔 배우 김동현의 홀로서기가 11월 9일 월요일 밤 10시 방송되었다.
김동현의 본명은 김호성이다.
김동현의 종교는 무교였으나, 가수 혜은이와 결혼 후 혜은이를 따라서 크리스찬이 되었다고 한다.
김동현은 가수 혜은이의 전 남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혜은이는 첫 남편과 이혼 후 김동현과 재혼을 했다고 한다.
그 당시 김동현은 초혼이었기 때문에 김동현 집안의 반대가 굉장히 심했지만 혜은이에 대한 김동현의 적극적인 구애로 결국 김동현과 가수 혜은이는 1990년 결혼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김동현과 혜은이 둘 사이에는 아들이 한 명 있다. 그러나 김동현과 가수 혜은이는 2019년 여름 황혼이혼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었다.
김동현은 20~30대 초반시절에도 나이에 비해서는 노안끼가 있었고 70~80년대 초반에 배우로써 뜰 당시에 마초적인 쾌남이미지의 캐릭터를 많이 도맡았었다.
특히, 1년 선배인 배우 이영하의 라이벌 포지션 캐릭터로 여러 작품에 함께 출연했었다. 주로 여자 주인공을 유혹하는 잘 나가는 사장님 내지는 남자 주인공의 연적이 되는 잘 나가는 운동선수 등으로 출연했었다.
그 당시 김동현의 상체근육은 상당한 수준이어서 요즘말로 하면 그야말로 초콜릿 복근이었다고 한다. 거기에 팔굵기도 상당했다. 참고로 이 시기의 이영하는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스타였다. 멜로와 액션 등을 섭렵하였고 거친연기도 여러차례 소화했다.
김동현은 1970년에 연극배우로 먼저 데뷔하였고, 이후 1975년에 MBC 공채 7기 배우로 데뷔하였다. 선한 역할 배우로서의 시발점은 MBC 수사반장의 후속작인 김형사 강형사에서 강석우와 둘이 같이 콤비를 이루며 주인공들인 형사 역할을 잡으면서부터였다.
김형사 강형사가 수사반장의 인기를 등에 업고 경찰 드라마로서 시청률이 높게 나오며 성공을 거두자 김동현의 이미지는 그 드라마에 등장하는 김형사와 비슷하게 '과격하지만 정의로운 사람'으로 굳어지게 되었다.
김형사 강형사는 1990년 한 해동안 방송되었는데 이 드라마의 성공으로 김동현과 강석우는 1990년 내내 큰 인기를 누렸었다. 여명의 눈동자에서는 주인공 장하림의 친형으로, 사회주의이념과 형제애 사이에서 고뇌하는 지식인인 장경림 역으로 출연했고 80년대 MBC 미니시리즈인 이병주 원작의 산하에서는 과거를 숨기고 사는 본좌급 무술인이자 지식인인 로푸심으로 열연하기도 했었다.
<김형사 강형사>
SBS 정치 드라마 코리아게이트(드라마)에서 장태완 역으로 출연해 엄청난 포스를 보여주었다. 이후 드라마 아내의 유혹에서 정하조역으로 비장함과 개그가 공존하는 아스트랄한 연기를 선보였었다.
<여명의 눈동자>
김동현은 연기자로서는 계속 선역만을 고집하다가 광개토태왕에서 데뷔 사상 처음으로 악역을 담당했었다.
이렇게 한때는 성실한 남편이자 존경받는 배우였지만, 2011년에 두 건의 사기혐의로 피소되면서 배우 김동현의 인생에 큰 굴곡이 지고 말았다. 결국 3년 후에 사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되었고 이후 다음해 6월에 징역 1년 구형을 받았으며, 8월에 실형이 선고되면서, 출연 중이였던 드라마 위대한 조강지처에서 하차하는 초유의 사태가 이어졌다.
결국 김동현은 벌금형을 받고 이후 드라마 제작사가 도중에 하차한 것으로 인해 출연하지 않은 회차에 대한 출연료를 돌려달라는 소송에 휘말리고 말았다. 이후, 김동현 사기 사건이 일단락된 듯 했으나, 5개월 후에 김동현은 또다시 사기혐의로 피소되면서 검찰에 송치되고 말았다.
2017년 12월 4일, 서울중앙지검에 따르면 1억원대 사기혐의로 재판중이라는 기사가 떠면서 김동현과 가수 혜은이 부부의 사연은 큰 주목을 받았었다.
김동현의 사업 실패로 가수 혜은이는 빚보증까지 서게 되었고 2018년 9월 14일 사기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개월 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됐다. 이후 항소심에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풀려났다.
2018년 12월에 전 소속사인 노석 대표가 2015년 6월부터 8월까지 11차례에 걸쳐 총 1억 1400여만원을 빌려간 뒤 갚지 않는다며 고소를 당하기도 했다.
김동현 혜은이 이혼이유
결혼 30년 만에 이혼 “사업 실패→200억 빚더미”
김동현 혜은이 부부가 지난해 결혼생활 30년 만에 황혼 이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가수 혜은이(66)와 배우 김동현(70)이 지난해 7월 협의 이혼한 사실이 4월 첫 보도 되었다.
측근에 따르면 김동현이 혜은이에게 '그동안 고생시켜 미안하니까 이제라도 좀 편안하고 자유롭게 살길 바란다'며 먼저 이혼을 제안했다고 한다.
올 초 혜은이가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촬영 중 자연스럽게 심경을 고백하면서 해당 사실이 알려지게 된 것이다. 김동현과 혜은이 두 사람은 이혼 후에도 친구처럼 지내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동현 사업 실패로 200억 원 빚더미
김동현과 혜은이 두 사람은 김동현의 빚 보증과 사업 실패로 결혼 생활 중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혜은이는 2017년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남편이 여러 가지 일을 하며 진 빚이 200억 원 가까이 된다. 아파트가 전부 다섯 채였고, 현찰만 30억 원이었다"고 털어놨다. 혜은이는 "그 빚을 10년 동안 갚았다. 돈이 될 수 있는 것은 뭐든지 다 했다. 돈 주는 데면 제가 싫더라도 가서 해야 했다. 방송을 하면 시간을 빼앗기니까 방송도 못했다"고 밤무대에 선 이유를 밝히기도 했었다.
김동현은 신인 시절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며 신드롬을 일으킨 혜은이와 드라마에서 처음 만났고, 무려 8년의 세월을 짝사랑했다. 김동현은 "당시 뭇 남성들이 다 좋아했으니까 나한테까진 순서가 안 올거라 생각했다"며 쉽사리 고백하지 못했던 이유를 밝혔다. 이혼경력이 있던 혜은이는 김동현과의 교제를 망설였지만, 김동현의 끝없는 구애에 결국 마음을 열었다고 한다.
김동현, 가수 혜은이 "이젠 내 울타리에서 벗어나길"
김동현은 이혼 보도가 전해진 4월 29일 한 인터뷰에서 "사랑하는 여인, 내 아이들의 엄마, 내 가장 좋은 친구가 이제 더 높고 멀리 날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김동현은 "혜은이라는 사람이 김동현 때문에 너무 오랜기간 고생했고 나로 인해서 움츠러들어 있다"고 미안함을 드러내며 "이제는 나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좀 더 많이 웃고 더 기운차게 인생을 살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혼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었다.
김동현과 혜은이 사이에는 1남 1녀가 있다. 김동현은 "자식들이 부모의 선택을 이해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미안하고 면목이 없다"며 "이미 군대도 다녀 온 성인이지만 앞으로 아버지로서 책임을 잊지않고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혜민스님 집, 국적, 결혼, 차 (0) | 2020.11.16 |
---|---|
윤성환 결혼, 여자친구, 도박 (1) | 2020.11.16 |
박휘순 아내의 맛 천예지 (0) | 2020.11.04 |
가을방학 정바비 논란 (0) | 2020.11.04 |
박지선 유서·엄마·수술 (0) | 2020.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