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마곡 롯데 캐슬 르웨스트 붕괴

반응형

마곡 롯데 캐슬 르웨스트 지하주차장 붕괴
아파트 공화국, 수십억 아파트 언제 무너질지 몰라

 

롯데건설의 한 신축 공사 현장에서 지하주차장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5. 3일 건설업계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의 한 신축 공사현장에서 붕괴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근로자 2명이 골절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날 발생한 사고로 2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된 것은 맞다”며 “모두 경상으로 한 명은 이미 퇴원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날 사고는 지하주차장이 붕괴하며 발생했다. 경찰 관계자는 “콘크리트 타설 도중 지하주차장이 무너지며 발생한 사고로 보인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측은 “사고가 발생한 곳은 지하주차장 4층으로, 지하주차장 공사를 하면서 설치한 자재인양구 부분에 대한 콘크리트 타설을 하다가 발생한 사고”라며 정확한 사고 원인과 사고 규모 등은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2022년  9월 마곡 롯데 캐슬 르웨스트 분양당시
실제로 마이스 개발의 최대 수혜 아파트로 꼽히며 마곡지구 엠밸리 7단지 전용 84㎡의 호가는 20억을 넘어섰다.

 
2022년 2월 당시 업계에 따르면 르웨스트 착공 소식 등으로 마곡 집값이 급등했고 집주인들이 매물을 거둬들이며 매물부족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었다.
 

 

마곡지구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강서구 마곡동에 공급된 롯데캐슬 르웨스트 생활형숙박시설이 뜨거운 청약 열기로 업계 관계자들 사이 화제가 되었었다.


그런데 지하주차장이 붕괴되어 버렸다. 2억도 아닌고 20억이나 하던  아파트가 이렇게 붕괴되어 버리니 사상누각에 입주하게되는건 아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