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오초희 결혼 근황, 남편 나이 직업

반응형

오초희 결혼 근황, 남편 나이 직업

오초희, 연하 변호사와 결혼 하루 앞둔 심경고백
오초희, 정신 차려 보니 내일

 

<오초희 프로필>
오초희 나이 : 38살(1986년 4월 15일)
오초씌 고향 : 광주광역시
오초희 직업 : 방송인, 배우
오초희 데뷔 : 2009년
종교 : 천주교

 
소속사 : 문프로덕션
결혼 남편 : 변호사 (1987년생, 2024년 5월 4일 결혼)
오초희 학력
- 수원대학교 무용학과 학사
-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연극연출 휴학
오초희 키 : 168cm

 

#.오초희 결혼 남편

배우 오초희가 결혼을 하루 앞둔 심경을 밝혔다.

3일 오초희는 "D-1 정신 차려 보니 내일. 잘 살겠습니다"라며 청첩장을 올렸다.

청첩장에는 '아름다운 날 결혼합니다'라는 문구와 결혼식 날짜인 05.04가 적혀 있다. 하루 앞으로 성큼 다가온 결혼식 날짜에 오초희는 놀라는 표정의 이모티콘으로 심경을 대신했다.

 

앞서 오초희는 소속사 문프로덕션을 통해 결혼 소식을 전했고 예비 신랑은 1살 연하의 변호사로 알려졌다.

오초희는 "저의 배우자 제가 걷는 모든 길을 누구보다 격려해 주고 응원해 주는 든든한 사람"이라며 "그런 그이와 함께 새로운 길을 걸어가고자 하니 저희의 아름다운 첫 시작을 응원해 주시고 축복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09년 가수 왁스의 '전화 한 번 못하니' 뮤직비디오로 데뷔한 오초희는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나만의 당신', '불새 2020', '냄새를 보는 소녀', '미세스 캅', '보이스', '손 the guest', '크라임 퍼즐',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었다.

 
오초희는 예능 '섹션TV 연예통신', '롤러코스터 시즌 2', 'SNL 코리아 시즌3' 등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꾸준히 존재감을 알렸다.


오초희는 현재,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젤리'의 '소름톡톡' MC로 활약하고 있다.

오초희 과거, 논란들


#. 2010 월드컵 길거리 응원 논란

2010 FIFA 월드컵 당시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길거리 응원을 나오면서 아르헨티나 국기 디자인의 원피스에 발자국 마크를 찍고 나와 논란이 된바 있다.


오초희는 아르헨티나 응원 후 '급사과'했는데, 아르헨티나 응원이라고 되어 있지만 아르헨티나를 응원한 것은 아니고 아르헨티나 국기를 발로 밟듯이 대한민국이 이기길 기원한다는 딴에는 재치있는 응원이랍시고 생각한 것인데, 당시에도 타국에 대한 예의가 없다, 관심을 끌기 위해 별짓을 다 한다고 맹렬히 비난을 받았다.



#. 페미니스트 논란

오초희는 '미투 운동'이 거센 물결을 탔을 무렵 SNS를 통해 '위드 유' 운동에 동참했다.
머리카락을 숏컷으로 자르고 탈코르셋이라는 해시태그와 같이 SNS에 사진을 올리며 탈코 인증을 했다.

하지만, 페미니즘에 대해서 아무 관심이나 지식도 없고 그냥 이슈를 이용하려 했다는 게 드러난다.

 
인증샷을 보면, '탈코르셋'과는 아무 관계도 없다는 게 보이는데 현재 인터넷 등지에서 왜곡된 채 돌아다니는 탈코르셋의 담론은 예뻐보이는 것을 완전히 부정하고 일부러 기존 사회적 통념상 여성적인 것을 완전히 거부하는 것이다.

하지만 올라온 사진을 보면 드레스 차림에 화장에 귀걸이까지 그냥 영화제 레드카펫 나가는 사람과 같았다.

오초희는 탈코르셋을 단지 숏컷에 자유로운 복장으로만 이해했다는 비난이 일었었다.

이수역 폭행사건에 대해 이미 여성이 먼저 상스러운 말을 한 동영상이 퍼진 뒤에도 SNS로 "머리 짧다고 때렸다는데. 나도 머리 기르기 전까지 나가지 말아야하나. 날씨도 추운 것도 무서운데 역시"라고 발언했다.

대중의 반응은 "머리만 짧은 게 아니라 뇌도 짧은가보네"다. 위에 나왔듯이 저런 단발머리는 남성이건 워마드건 짧은 머리로 치지도 않는다.

결국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했다가 다시 사실관계가 명확하게 파악되지 않은 상황에서 경솔하게 글을 올려 사과드린다는 내용의 자필 사과문을 올렸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