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사동호랭이 자살이유, 빚 보증.결혼.부인

반응형

신사동호랭이  사망이유, 자살? 왜?
사무실에서 숨진채  발견

신사동호랭이(유명 작곡가) 이호양씨가 41세 나이에 사망한 채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는가운데 몇 년 전 벌어진 보증 채무로 인한 경제적 압박이 사망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했다.

 

유명 작곡가 신사동호랭이(본명 이호양∙41)가 숨진 채 발견됐다.  지인이 그와 연락이 닿지 않아 찾아갔다가 신사동호랭이 본인의 작업실에서 숨져있는 것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한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23일 강남경찰서는 신사동호랭이가 작업실로 사용하던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신사동호랭이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신사동호랭이는 2005년 가수 자두의 ‘남과 여’로 작곡가로 데뷔했고 걸그룹 티아라의 ‘롤리 폴리’, 에이핑크의 ‘노노노’∙‘리멤버’, 역주행 신화를 이룬 이엑스아이디(EXID)의 ‘위아래’, 모모랜드의 ‘뿜뿜’ 등 여러 히트곡을 만들었다.

신사동호랭이는 2021년 걸그룹 트라이비를 데뷔시키며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로 활동해왔었다.

 
신사동호랭이는 트라이비가 2023년 2월 발표한 미니앨범 ‘웨이’에도 참여했었다. 하지만 트라이비가 지난 20일 발표한 싱글 ‘다이아몬드’에선 신사동호랭이의 이름을 찾아볼 수 없어, 제작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신사동호랭이 결혼 나이 프로필
본명 : 이호양 (Lee Hoyang)
나이 :  1983년 6월 3일
고향: 경상북도 포항시
결혼(부인) : 미혼
소속 : AB엔터테인먼트 (대표)
   -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 티알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학력 :  광양제철초등학교 (졸업)
- 광양제철중학교 (졸업)
- 광양제철고등학교 (전학)
- 보성고등학교 (졸업)
- 숭실사이버대학교 (엔터비즈니스학과 / 불명)

 
강남경찰서는 "신사동호랭이 이호양 씨 사망은 확인됐다"라고 말하면서도 "시간과 장소, 사망 원인은 아직 말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라고 전했다.


신사동호랭이 사망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많은 팬들은 그가 몇 해 전부터 보증과 채무 문제로 경제적 어려움에 시달렸던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신사동호랭이 이호양은 지난 2017년 사업 지인의 보증을 서줬다가 약 17억원의 채무를 졌었다.

 

그 당시 신사동호랭이는 사업 지인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보증 형태로 채무가 넘어갔던 사실을 밝혔다.

생전 고인은 보증 채무에 대해 "회사와 무관하게 개인적인 일이 많았다. 친한 지인에게 돈도 빌려줬는데 보증 형태로 채무가 넘어가게 됐다. 도저히 한번에 갚을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라고 어려움을 호소한 바 있다.

또한,  "또 업체에도 돈을 빌려준 것이 있다. 하지만 그 회사가 압류가 걸릴 정도로 상황이 안좋아졌더라. 그런 것들이 한꺼번에 몰렸다. 나몰라라 할 수 없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었다.



17억원이란 큰 돈의 빚이 생긴 신사동호랭이는 법원에 개인 회생을 신청했고 2018년 5월 신사동호랭이의 개인회생 절차가 법원 승인을 받았다.

법원은 신사동호랭이 채무 30%를 면제시켰고 70%를 10년에 걸쳐 상환하라고 명령했었다.


이로 인해 최근까지 신사동호랭이는 저작권 수입으로 채무를 변제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