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대위 아내, 빚투
'가짜사나이' 이근 대위, 채무 논란…"200만원 안 갚아"
10.3(토) 이근대위 유튜브 해명에 이어, A씨 녹취록 공개
이근 대위 녹취록 공개, 과연 인성 문제업나?
이근 대위는 2년 전인 2018년 결혼했다고 한다. 그 당시 이근 대위 결혼식 하객 수준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웹 예능 '가짜사나이'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이근 대위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면서이근 대위 아내, 결혼 여부를 두고 말들이 많았다. 어디에서도 결혼·아내 언급이 없다며 미혼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한다.
이근 대위는 2018년 일반인 아내와 결혼했다. 이근 대위의 지인이 블로그에 게재한 결혼식 사진을 통해 해당 사실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고 하는데, 이근 대위 결혼식 자리에는 해리스 주한미국대사까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고 한다.
(이근 대위)
(이근 대위 - 해리스 대사)
(이근 대위 결혼식)
이근 대위는 대한민국 군인 출신 기업인이다.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3살에 미국에 이민을 간 뒤 유년시절을 미국에서 보내며 미군 장교가 되는 꿈을 키워 미군사관학교까지 졸업했고, 특이하게 한국 장교로 임관했다고 한다.
이근 대위는 한국 UDT/SEAL 장교 생활, Global PMC(Private Military Company) 근무, 미국 국무부에서 근무한 것이며, 현재도, 저는 세계평화를 위해 임무를 수행하는 중이라고 한다.
최근, 이근 대위는 유튜브 가짜사나이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며 스타덤올랐다. 하지만, 이근 대위 빚투 의혹이 불거졌고 이근 대위에 대한 인성논란이 시작되었다.
[이근 대위 프로필]
이근 대위 나이 : 37(1984년 3월 22일)
이근 대위 학력 : 버지니아 군사 대학교
이근 대위 경력 : 록실 대표
이근 대위 복무: 대한민국 해군특수전단(UDT)
이근 대위 복무 기간: 2007년 ~ 2014년
이근 대위 주요 참전: 항구적 자유 작전: 항구적 자유 작전 - 아프리카의 뿔
유튜브 가짜사나이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이근 대위의 채무 논란이 불거져 대중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자신을 이근 대위와 같은 부대 출신이라고 밝힌 A씨는 지난 1일 인스타그램에 "2014년에 200만원을 빌려놓고 갚지 않은 사람이 있다"고 밝혔다.
A씨는 "(2014년) 당시에 매우 절박하게 부탁해 저는 주식을 손해 보고 처분하는 등 현금을 마련해 빌려줬다"며 "하지만 약속한 변제일이 됐음에도 핑계만 대며 변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네티즌 A 씨가 공개한 법원 판결문 / 이하 A 씨 인스타그램)
이어 그는 "저는 급하게 카드대금을 납부하느라 어쩔 수 없이 신용등급 하락을 감수하며 고이율의 현금서비스를 썼다"며 "당황스럽고 불쾌했지만 이해하려 애썼고, 기분 나쁘지 않게 갚으라 했다. 그러나 그때부터 온갖 핑계를 대며 차일피일 미루기가 계속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랫동안 참다 2016년에 민사소송을 해서 승소했는데, 이 때문에 법원에 몇 번이나 갔는지 모르겠고 돈도 제법 들었다"며 "그 사람은 페이스북 친구를 끊고 판결을 무시한 채 현재까지 변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근 대위 빚투 논란 관련 판결문)
오히려 이 대위 측이 자신을 이상한 사람으로 몰아간다고도 주장했다. A씨는 "저랑 같이 아는 지인들한테는 '돈 빌린 적이 없는데 이상한 소리를 한다', '갚았는데 이상한 소리를 한다’는 말을 한다고 한다'"며 "판결문이 있다는 말에 '갚으려 했는데 안 기다리고 소송하는 것을 보고, 상대하지 않는 것은 물론 돈도 갚지 말아야겠다고 마음먹었다'는 말을 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최근엔 '자기가 직속상관일 때 근무평정을 안 좋게 준 것 때문에 장기복무 심사에서 탈락했고, 그 때문에 나쁜 마음으로 복수하려 협박한다, 뭐든 해봐라, 본인도 가만히 있지 않고 법적으로 대응할 거다'는 말을 했다고 한다"며 "저는 장기복무를 해야겠다 생각한 적이 없고 신청한 적도 없는데, 헛소리에 기가 차서 웃음만 난다"고 반박했다.
(이근 대위 성형전)
채무 의혹을 제기하는 것에 대해서도 A씨는 "돈 갚기 싫으니 저를 '인성에 문제 있는' 거짓말쟁이로 만들어버리는데, 계속 눈감아주고 있었지만 이건 참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A씨는 '#인성문제있어'라고 해시태그를 달아 이 대위를 지칭했다. 이 대위는 유튜브 방송 '가짜사나이'에서 특수부대 교육을 진행하며 독특한 카리스마로 인기를 얻었다. "너 인성 문제 있어?", "반으로 죽일 거야" 등 발언은 유행어가 됐다.
이 대위를 간접적으로 지칭한 A씨는 "글을 쓰는 이유는 이 일을 퍼뜨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저를 아는 분들은 좋게, 멋있게 혹은 재미있게 얘기하시는 것을 자제해달라고 부탁드리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A씨는 부산지방법원의 2016년 판결문을 함께 올려 이같이 주장했다. 판결문에는 "2016년 6월 7일 피고는 원고에게 200만원과 이에 대해 2016년 4월 27일부터 다 갚는 날까지 연 15%의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고 적혀 있다.
한편, 이근 대위는 지난 2007년 해군사관후보생 102기로 임관한 뒤 UDT(해군특수전전단) 대위로 활약했다. 현재 부업으로 군, 경찰을 컨설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짜사나이’를 통해 유튜브 스타로 떠올랐으며, SBS ‘집사부일체’ 등 예능프로그램에도 활발하게 출연하고 있다.
금번 이근 대위 빚투 논란 역시, 솔직히 양쪽말 다들어봐야 겠지만 이근 대위가 저정도 재산이 없을사람도 아닌 듯 하고.... 참, 진실은 무엇일지?
드디어, 이근대위가 유튜브를 통행 공식입장을 밝혔다.
물론, 이근 대위는 돈을 빌렸지만, 모든 채무를 갚았다는 것이다.
<이근 대위 빚투 녹취록>
<이근 대위 논쟁중인 A씨>
그런데, 이어, 이근 대위와 논쟁이 붙은 A씨가 이근대위와의 녹취록을 공개해 버렸다.
이근 대위 빚투, 이근 대위는 다시 공식입장을 밝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