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성규 65억 빌딩논란

장성규 65억 빌딩논란

장성규 65억 빌딩 매입, 비결은 85% 파격대출

[장성규 프로필]

장성규는 JT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이다.

장성규의 나이는 2022년 현재 40살(1983년 4월 21일)이다.

 

장성규는 1989년 4월 21일 서울시 논현동에서 태어났다.

장성규의 키는 187cm이며, 장성규는 2014년 아내 이유미씨와 결혼했다.

장성규는 서울시립대학교를 졸업하고 JTBC 아나운서 활동을 거쳐, 현재는 방송인이자 유튜버로 활동중이다.

방송인 장성규가 최근 청담동 도산대로 인근 4층 빌딩을 65억 원에 매입했다. 장성규가 매입한 건물은 매입가가 65억에 달한다. 그런데, 건물 매입가의 85% 수준(자기 자본 비율 15%)에 이르는 파격적인 대출을 받았다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논란이 일게 되었다.

 

정부의 대출강화 정책으로 인해 대출 요건이 까다로운 일반인들과의 형평성 논란이 불거진 것이다. 최근, 배우 류준열 역시 은행 대출로 건물을 매입하고 리모델링한 뒤 되팔아 투자 2년 만에 원금의 2배 이상 수익을 벌어들이면서 스타들의 부동산 투기가 도마위에 올랐다.

장성규는 자신이 설립한 방송 콘텐츠 사업법인 아트이즈마인드 명의로 지난해 8월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 지하2층 지상4층 규모 빌딩을 65억 원에 매수했다. 그해 10월 25일 잔금을 치르고 소유권 이전을 완료했다. 직후 그는 해당 건물 4층으로 주소지를 옮겼다. 현재 한 부동산중개법인이 임차해 사용하고 있는 이 건물의 등기부동본상 채권최고액은 66억원이라고 한다.

 

통상 채권최고액은 대출액의 120% 수준에서 설정됨을 감안하면 장성규는 65억 원 규모의 청담동 빌딩을 55억 원 가량의 대출을 받아 구입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보도가 나왔다.

현재, 장성규는 코로나19에 확진돼 자가격리 중이라고 한다. 장성규는 격리가 해제된 이후에는 '네가 일하지 말고, 네 돈이 일하게 하라!'는 슬로건으로 유튜브에서 방송되는 스핀오프 콘텐츠 '돈워크맨'에 출연할 예정이라고 한다.

 

누리꾼들은, “~네 돈이 일하게 하라” 정말, 장성규에게 딱이다. 딱~이라며 일반인과는 다른 스타들의 부동산 대출 형평성 논란에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고 있다.

장성규 일베논란

과거, 방송인 장성규가 자신이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워크맨'을 둘러싼 '일베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어 사과했다.

 

​장성규 부인 이유미?

장성규와 부인 이유미씨는 초등학교 학창시절부터 함께 알던 사이였다고 한다. 둘은 10여년의 열애 후 결혼까지 골인한 케이스라고 한다. 장성규 아내 이유미씨는 과거, 장성규가 출간한 책의 그림에도 기여를 했다고 한다.

장성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