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안심전환대출은 사기극

반응형

안심전환대출, 빛좋은 개살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첫날,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자로 폭주하며 은행은 북세통이었다. 그런데,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 과연 서민을 위한 대출일까? 

안심전환대출


아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서민을 울린 대국민 사기극이었다. 

기존 변동금리 대출을 최저 연1%대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란 말은 정말 황망스럽다.

안심전환대출이 뜨거운 관심속에 하루만에 7천 건 넘게 액수로는 83백억 원이나 접수되었다고 한다.

 


문제는 안심전환대출 방식과 기준이다.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50살 이 모 씨

2년 전 아파트를 사면서 연 2.87%의 고정금리로 주택 담보 대출 12천만 원을 받았다. 정부 서민형 안심전환대출로 1% 포인트 정도 금리를 낮출 수 있겠다는 기대가 컸다. 그런데, 이미 고정금리를 적용받는 경우 신청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청와대 국민청원에 참여했다.


이씨는 나도 저걸로 갈아타야지했는데 고정금리는 해당이 안 된다고 그래서또 안심전환 대출 기준인 9억 원이 서민인가 싶은 거예요라며 말을 잊지 못했다.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의 기준도 문제다.

주택은 되지만 오피스텔은 안된다는 기준도 참 희안하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서민들이 많이 살지만 주택이 아닌 업무용 시설로 분류돼 신청자격이 없다. 



안심전환대출의 까다로운 조건 속에서도 정작 집 부자를 걸러내지 못한다는 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안심전환대출의 맹점은 임대 사업자나 법인을 만들어 부동산을 산 법인 사업자가 신청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는 것이다. 1주택자 판단에 사업용 주택은 제외되기 때문이다. 이게 정말 서민을 위한 대출인가 하는 볼맨 소리가 터져나온 이유다.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실제 부동산 카페에서는 수십 채의 임대주택을 가진 경우도 안심전환을 신청할 수 있다는 내용이 공유되고 있다고 한다. 투기를 또 조장하고 정작 서민들은 접근조차 하기 힘든 상황이다. 

은성수 신임 금융위원장도 현행 안심전환대출 방식에 논란이 있다는 점은 시인했다.



은성수금융위원장 : 그분들 입장에서는 억울한 느낌도 든다는 부분이 있고요. 저희가 재원이 많으면 좀 여유가 있겠는데 지금 현재는 이 상태만 있기 때문에 대책을 한 번 고민해보겠습니다. 라며 졸속 정책을 내어놓고 서민정책이라고 이름짓고서는 예산을 핑계대고 있다. 과연 이게 서민들 앞에서 할 소리인가 싶다.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잘못된 정책설계해서 실행하고 예산 핑계대는건가? 변동쓰는 사람들이 더 낮은 금리로 혜택보고 고정갈아 타기전에 낮은 금리로 그것도 9억 주택가진사람들한테? 

도대체 이 정부는 서민을 10억 밑 자산가들로 생각하는건가 싶다.

변동금리 이용자들만 걱정하는 이유가 뭔지 국민들 앞에서 설명해야 할 것이다. 

안심전환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그 이름에 서민형 이라는 단어는 빼야 한다.

도대체 5~9억 집있는 사람이 서민이 맞나?

2~3억 집에 살면 서민이 아니라 빈민이란 말인가?


그럼, 1~2억 집에 살면, 아니 무주택자는 빈민이니 세금 걷지 말아야 하는 것 아닌가? 

안심전환대출

집 없는 진짜 서민 울하통 터지니 제발 서민이란 단어는 빼야 한다.

그런혜택 진짜 서민에게 돌아가야지...... 5~9억 집가진 사람에게 그리고 임대주택자에게 돌아간다면 이것이야 말로 대국민 사기극이며, 국민을 개돼지로 보는 정책일 뿐이다

반응형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익성 논란  (0) 2019.09.19
양준혁 사진  (45) 2019.09.19
조국 하드디스크 논란  (1) 2019.09.12
전자담배 퇴출  (0) 2019.09.12
닭발 논란  (0) 2019.09.10